지난해 4월 공중보건의(공보의)가 전역하면서 공백이 된 필수의료를 살리기 위한 고육책이었다.
그래서 우린 양성과정에서 의료인문학과 같은 교육을 중시한다.고향에서 대학을 나오면 지역에 남을 가능성이 크다.
전공의까지 마치면 확률이 더 올라간다.현역병과의 격차 문제를 좁힐 필요가 있다.의사 물론 똑똑해야 하지만.
공보의 부족도 큰 문제다.지난해 26건으로 급감했다.
지난해 4월 공중보건의(공보의)가 전역하면서 공백이 된 필수의료를 살리기 위한 고육책이었다.
그러나 그는 환자들이 서울로 몰려가듯 의료진도 ‘서울런이 심각하다며 약사 월급이 대구에선 월 500만~600만원이지만 서울은 공급이 많아 강남 같은 경우는 400만원뿐이라고 했다.이용감은 ‘이용후생을 지원하는 관청이란 의미다.
기예론은 기술의 성격을 본격적으로 고찰한 우리나라 최초의 집필로 평가된다.5형 변종당뇨 찾는 그 검사짜게 먹고도 100살 살았다그런 노인들 비밀은 따로 있다최악 원인 2개 찾아냈다최고의 치매 예방법 13가지더 중앙 플러스브랜드 인사이드 by 폴인나영석 괴롭히는 이유 있다‘CJ 피디 이직하게 한 한마디대표님 개집 취침서 배웠다지락실 PD의 ‘10시간 오지랖백지수표보다 나영석 좋다이명한 롱런의 비결 2가지더 중앙 플러스더 리치시급 7000원→1조 여신 됐다AMD 살린 ‘빛사수 30년 신화1400조 굴리는 ‘트럼프 교사역삼동서도 3000억 번 사연용돈 81원 놀림받던 거지이재용도 달려간 가문이었다더 중앙 플러스나는 자영업자다메뉴판에 ‘품절 스티커 붙였다40년 살아남은 사장님 ‘꼼수월 1000만원 못벌면 장사야?김밥집 여장부는 배달이 싫다/.
정약용은 요즘에 많이 거론되는 통섭이나 융합의 대가였던 셈이다.정약용은 거중기 제작에 드는 철과 구리의 사용을 최대한 줄였으며.